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최대 6000여명의 중국인 골프 여행객들이 올해 제주를 방문한다.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 멤버십 서비스 기업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은 지난 24일 라마다 프라자 제주 호텔에서 골프 연계 제주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제주 프로젝프 설명회에서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러시픽링스 인터내셔널 중국인 회원과 동반객 약 6000명이 제주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래리 왕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대표와 여인창 퍼시픽링스 코리아 대표 등 주요 임원진 이에 골프협회와 관광협회 주요 관계자, 제주도내 6개 호텔과 10개 골프장 담당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의 제주 프로젝트는 오는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 간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의 중국인 회원 3000여명을 제주에 초청하는 골프여행 프로모션이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멤버십 회원 3000여명을 포함, 동반객 및 가족 여행객들의 수까지 합산할 경우 5000~6000여명이 제주에 방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주 지역 유명 골프장인 제주 테디밸리 CC(이하 CC생략)·해비치·라온·롯데 스카이힐과 제휴를 맺었으며, 제주 신라·롯데·해비치·메종그래드·오리엔탈·라마다프라자제주 호텔과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 신라면세점, 제주관광공사 면세점 등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휴도 추진한다. 그리고 제주 현지 여행 서비스 업체 신한 GMC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골프를 중심으로 항공, 숙박, 식사, 다양한 체험 행사, 쇼핑 등을 포함, 관광객들이 제주만의 매력을 제대로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토털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주 프로젝트는 골프와 연계한 패키지 여행 상품과 자유여행 상품을 구성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 상품의 경우 4박 5일 상품으로 기본 구성이 되어 있으며 골프 라운드는 총 3회 포함되어 있다. 자유여행 상품은 공항, 호텔, 골프장, 쇼핑 등 제주 지역 제휴 파트너사와 연계해 진행하며, 개별 이동시 고객의 편의를 위해 각 파트너사에서 전용 서비스 데스크를 운영하고, 이동시 셔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오는 5월 6일 1 차로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의 영향력 높은 VIP 회원 20명이 제주에 방문할 예정이다. 이후 5월13일부터 6월말까지, 그리고 9월 한달 간 매주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멤버십 고객 100여명 규모의 제주 방문이 예정되어 있다. 예외적으로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인 7월과 8월에는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아 단체 여행 뿐 아니라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자유여행 관광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대규모 VIP 골프 관광객 유치를 계기로 제주 지역 관광업계 역시 활기를 띠게 될 전망이다. 퍼시픽링스 코리아는 골프장 뿐 아니라 호텔, 면세점, 다이닝, 관광 등을 이용하는 VIP 외국인 관광객의 1인당 소비 규모를 약 670만원으로 추정하고 있다. 3000여명 방문 시 발생되는 총 경제적 가치는 약 200억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 하이난에서 개최한 행사에서는 5400명의 멤버십 회원이 참여해 지역에 위치한 24개 제휴 골프장에서 누적 라운딩 횟수 4만 4000회, 호텔 예약건수 5200여건을 기록하는 등 하이난 겨울시즌 골프 여행을 홍보하며 큰 경제적 효과를 가져왔다.
여인창 퍼시픽링스 코리아 대표는 “제주는 전 세계인을 위한 골프 휴양 여행지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풍부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곳“이라며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이 구축한 차별화된 멤버십 서비스를 바탕으로 제주 현지 업체와 제휴하여 제주 관광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골프뿐 아니라 다양한 테마를 갖춘 제주 지역 여행 상품을 소개하는 토탈 케어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멤버십(PLI 멤버십)에 가입한 회원들은 전 세계 660여 개의 제휴 골프장을 그린피 60달러(18홀 기준)로 이용할 수 있다. 골프 라운드는 물론 항공, 호텔, 관광 등 원스톱 토탈 케어 여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퍼시픽링스 인터내셔널 멤버십의 입회비는 전세계 공통으로 1인 기준 2만 3800불, 연회비는 500불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