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3 (수)

쿠폰에도 블록체인 기술…한국전자인증, '비트쿠폰'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대 총학생회와 협약…내달 중순께 개시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한국전자인증[041460]은 블록체인 기반의 '비트쿠폰'(Bit Coupon) 서비스를 다음 달 중순께 서울대 인근 상권에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전자인증은 지난 20일 서울대 총학생회와 이러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맺었다.

디지털 공공 장부로 불리는 블록체인은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를 분산·저장해 다른 참여자와 공유하는 기술을 말한다.

비트쿠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블록체인 연구개발 시범사업으로 개발됐다. 한국전자인증의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고, 다양한 검색 조건으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상인들은 무료로 비트쿠폰을 발급하고, 학생들은 쿠폰으로 할인을 받거나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한국전자인증의 비트쿠폰 서비스에는 서울대 상인연합회, 관악마을발전소 등이 동참한다.

한국전자인증 정경원 사장은 "범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확보했다"며 "다양한 분야로 기술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20일 서울대에서 열린 한국전자인증의 '비트쿠폰 서비스' 협약식에서 관악마을발전소 주무열 대표, 한국전자인증 정경원 사장, 서울대 총학생회 신재용 회장, 서울대 상인연합회 이응호 부회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8.4.22 [한국전자인증 제공=연합뉴스]



okk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