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올레길 우리동네 길 함께 걷기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국제뉴스) 고나연 기자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지역주민의 걷기분위기 조성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지난 21일 ‘올레길, 우리동네 길 함께 걷기’ 행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150여명이 참석하고 매월 진행되는 걷기 행사는 동절기에는 주말 아침, 하절기에는 야간에 진행되며, 올레길, 우리동네 길을 함께 걸음으로써 제주, 우리 동네의 구석구석을 보면서 마을 안길과 옛길, 계절별 지역의 아름다운 길을 찾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걷기를 활성화 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걷기행사는 레드서클 캠페인 송에 맞춰 건강 체조를 시작으로 안덕 계곡에서 출발해 북성사, 유채꽃, 안덕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군산등반, 양재소, 남반내를 지나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 행사 전에는 제주에서 야생진드기 SFTS 두 번째 환가가 발생함에 따라 야외활동 시 긴 옷 착용 및 외출 후 목욕하고 옷 갈아입기 등 예방수칙 안내 및 각종 보건사업에 대해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건강한 생활을 위한 일상 속 걷기 실천, 도로변 환경정비,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전개해 관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봉사시간을 인정해 주고 있기도 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 행사를 통해 우리 동네의 아름다운 길을 기억으로 남게 하고 걷기의 올바른 방법 및 중요성을 알려 걷기 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