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경향이 찍은 오늘]3월 26일 국회로 간 정부 개헌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사진기자들이 ‘오늘’ 한국의 사건사고·이슈 현장을 포착한 보도사진 [경향이 찍은 오늘] 3월 26일입니다.

■국회로 간 정부 개헌안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외숙 법제처장이 26일 오후 국회를 방문해 진정구 입법처장에게 ’대통령 문재인’ 명의의 대한민국헌법 개정안을 접수하고 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개헌안을 전자결재로 국회 송부와 공고를 재가했습니다. 여야 원내대표들은 정세균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을 하고 개헌안 협상을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한·미 FTA 개정 협상 타결”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26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개정 및 미국의 수입 철강 관세 협상 결과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한국산 철강은 미국 무역확장법 232조에 따른 철강 관세 부과 대상에서 제외됐지만 대미 철강 수출 물량은 지난해의 74% 수준으로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금호타이어 전직원 찬반투표 제안”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의 이동걸 회장이 26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어 금호타이어 경영정상화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회장은 더블스타 자본을 유치할 경우 우리사주조합이나 임직원에게 스톡옵션을 주는 방안을 제시하며 금호타이어 전체 직원의 찬반 투표를 제안했습니다. 이에 금호타이어 노조 측은 거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마스크 챙기셨나요?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6일 오전 전국적으로 초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모두 ‘나쁨(51∼100㎍/㎥)’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마스크를 쓰고 걸어가고 있습니다.

■무산된 첫 MB 옥중조사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장(왼쪽)과 검찰 수사관들이 26일 오후 서울동부구치소를 떠나기 위해 차량에 타고 있습니다. 이날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구치소 방문 조사가 처음 실시될 예정이었지만 이 전 대통령이 일체의 조사를 거부해 조사는 무산됐습니다. 검찰 관계자들은 2시간만에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원전 수출 중단하라”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 등 환경단체 모임인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행동’ 회원들이 26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핵발전소 수출 중단과 국정조사 실시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연합(UAE)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한국 기업들이 현지에 건설한 바라카 원전 1호기 건설 완료 기념행사에 참석하는 것을 계기로 열렸습니다.

■‘침몰 1년’ 스텔라데이지호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텔라데이지호 실종자 가족대책위원회와 시민대책위원회가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416연대 사무실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습니다. 스텔라데이지호는 지난해 3월31일 남대서양에서 침몰해 한국인 8명을 포함한 22명이 실종됐습니다. 대책위는 “1년이 지났는데도 확인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며 심해수색장비 투입과 진상조사를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안홍욱 기자 ahn@kyunghyang.com>

▶ 경향신문 SNS [트위터] [페이스북]
[인기 무료만화 보기]
[카카오 친구맺기]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