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울산소식] 북구, 박상진호수공원 등 4개 수변공원 정비사업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울산 북구청 전경(뉴시스 DB)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북구, 송정 박상진호수공원 등 4개 수변공원 정비사업 실시

울산시 북구는 4월부터 송정 박상진호수공원 등 4개 수변공원 정비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북구는 조성된 지 5~10년 정도 경과한 수변공원 데크와 각종 시설물에 대한 도색작업, 수변공원 환경에 적합한 나무심기 등을 통해 이용객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우선 송정 박상진호수공원은 수양매화 등 106그루의 나무와 잔디 등을 심어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데크 난간 도색작업을 한다.

또 화동못수변공원과 홈골못수변공원은 데크 바닥 및 난간 도색작업이, 산음저수지 수변공원은 태양광 가로등 설치 등이 이뤄진다.

이번 정비사업에는 1억5000만원 정도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북구는 매년 수변공원 정비와 재해예방사업 등을 통해 주민들이 공원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고 있다.

이번에 정비사업을 실시하는 4개의 수변공원은 대부분 대단위 공동주택과 가까이 있어 주민들에게 훌륭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특히 송정 박상진호수공원의 경우 올해 말 송정택지개발지구 공동주택 입주가 시작되면 이용주민이 더 많아 질 것으로 보인다.

◇e(치아)-사랑봉사단, 북구노인복지관서 봉사활동

e(치아)-사랑봉사단이 24일 울산 북구노인복지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첫번째 봉사에 들어갔다.

이날 봉사단은 어르신 20명의 의치세척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고, 치과의사의 의치관리 및 치아관리 교육도 이어졌다.

e(치아)-사랑봉사단은 대구보건대학교 출신 치과기공사, 치위생사로 구성된 봉사단이다.

봉사단은 지난달 북구와 운영 업무협약을 맺고 치과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복지관, 경로당, 요양원 등을 찾아가 의치세척 및 관리, 구강보건교육 등 전문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gorgeousko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