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한터차트, G마켓 국가별 실시간 'K팝 순위' 신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베이코리아와 한터차트는 15일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나영호 이베이코리아 전략사업본부장과 곽영호 한터차트 대표(우)가 각 사 대표로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G마켓과 옥션, G9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오픈마켓 최초로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K팝 음반 판매 순위를 제공하는 단독 차트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19일 밝혔다. 한터차트는 1993년 신설된 이래,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시간 음반·음원 판매량을 집계하는 차트 서비스다.

G마켓과 G마켓 글로벌샵을 포괄하는 G마켓 전체에서 판매되는 국내 및 해외 음반 판매량이 모두 반영되며, 이는 한터차트 내 국가별 실시간 판매 순위로 노출된다. 기존에 국내외 전체 판매량을 총합으로 집계하는 판매처들은 존재했었지만, 국가별 판매 순위 차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위해 이베이코리아와 한터차트는 지난 15일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관련 데이터를 제공 및 반영하고, 대한민국 음반산업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양사의 연계 상품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이번 제휴를 통해 K팝을 즐기는 10대와 20대 등 젊은 세대 고객층 유입이 늘어나고, G마켓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터차트는 1993년 신설된 이래,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시간 음반·음원 판매량을 집계하는 차트 서비스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