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재도전 성공 패키지' 운영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세종/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충청권의 성실 실패자가 재도전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재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일반형’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센터의 ‘2018년 재도전 성공 패키지’ 사업은 창업실패요인 분석과 사업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 멘토링 및 시장 반응형 시제품제작, 빠른 재창업을 위한 6개월 Fast 창업, 투자 유치를 위한 IR 경진대회, 재창업 성공 문화 확산을 위한 커뮤니티 등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센터는 성공적 사업수행을 위해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58명의 창업 전문 멘토단’과 ‘2017년 확대된 SK그룹 전·현직 임직원으로 구성된 14명의 스페셜 멘토’ 등을 통해 사람, 정보, 아이디어가 모이는 재창업 성공 플랫폼을 세종시에 조성해 충청권 재창업자가 상시적으로 밀착 코칭, 각종 정보제공 등 성장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길성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충청권 재창업자가 세종센터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세종시와 충청권 유관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강조하며, 센터의 지역 창업 허브 역량을 집중하고 체계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초 역량이 튼튼한 재창업 스타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