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연천소식]정찬우 연천군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정찬우 연천군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연천=뉴시스】배성윤 기자 =◇정찬우연천군의회 부의장,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경기 연천군의회는 정찬우 부의장이 최근 팔달구청에서 개최된 경기도 시·군 의장협의회 정례회의에서 전국 시·군·구의장단협의회에서 선정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전국 시·군·구의장단협의회가 선정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전국 2900여명의 기초단체 의원 중 220여명을 선정해 수상한다.

정 부의장은 재선 의원으로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이 큰 데다, 군민들의 각종 민원과 불편 사항을 적극 청취해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연천군, 1953년생 노인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경기 연천군은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 대상자는 1953년생(1953년 1월 1일~12월 31일 출생자)이라고 밝혔다.

65세 이상 노인에서 폐렴구균으로 인한 침습성 폐렴구균감염증은 치명적이고 사망률은 20~60%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 연천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에서 무료 접종 중인 23가 다당질 폐렴구균 백신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평생 한번 접종으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백신포함 혈청형에 대해 50~80% 예방 효과를 나타내며, 65세 이전에 접종한 경우 5년 경과 후 1회 추가접종(유료)을 해야 한다.

노인 폐렴구균 예방접종사업은 평생 1회 무료이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고,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로 월·수·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방문해야 접종이 가능하다.

기존 민간병원에서 유료로 13가 단백결합백신을 접종한 노인도 접종이 가능하며, 과거 접종력이 있거나 면역저하자 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031-839-4073)로 문의하면 된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