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K-water, 물산업 스타트업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강중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water가 12~25일까지 공모하는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 포스터 / K-water 제공
[중부매일 김강중 기자] K-water는 12~25일까지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물 관련 모든 분야의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팀)도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ㆍ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심사후 4월 말 심사결과를 반영해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또 국내외 전시회ㆍ포럼 등의 동반 참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를 확인하면 된다. K-water 물산업플랫폼센터 스타트업지원과(042-629-2517)로 문의도 간가능하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물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