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엔클라우딩, 초고화질 비디오 월 시스템 연이어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엔클라우딩(대표 전영권)은 최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에 유저풀 8k 네트워크 비디오 월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최근 국가위성정보활용지원센터 홍보관에 엔클라우딩의 유저풀 8k 비디오 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곳에서는 64개 디스플레이를 4분할해 각각 4k 영상을 표출하기도 하고, 8k 가까운 초고화질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묶어 비디오 월로 표출하기도 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라이브러리파크에 24개 곡면 디스플레이로 구성한 쌍방향 가상현실(VR) 비디오 월 시스템을 구축했다. 엔클라우딩은 이를 위해 대형 디스플레이 24개를 3개의 그룹으로 묶어 각각 가상현실(VR) 고글과 연동한 후, 고글에서 보이는 4k 영상이 그대로 비디오 월 디스플레이에 실시간으로 표출되도록 했다.

엔클라우딩의 전영권 대표는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유저풀 비디오 월은 운영하기 쉽고, 3D, VR 등 PC에서 돌아가는 모든 콘텐츠를 비디오 월로 구현할 수 있는데다, 디스플레이 각도를 마음대로 회전해 8k에 이르는 독특한 초고화질 비디오 월을 만들 수 있어 국내 공공기관, 기업, 전시회 등에서 도입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