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사티아 나델라 MS CEO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 16일 국내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익금 전액 사회기부 활동에 사용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의 자서전이 오는 16일 국내에 출간된다.

12일 MS에 따르면 사티아 나델라 CEO의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Hit Refresh)’는 미국과 독일, 프랑스 등에 이어 27번째로 한국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히트 리프레시는 앞서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와 포브스 ‘2018년 리더를 위한 책’ 등에 선정된 바 있다.

나델라 CEO는 빌 게이츠와 스티브 발머의 뒤를 이은 MS의 세번째 수장이다. 그는 취임 이후 윈도 및 PC 관련 제품 비중이 지나치게 높다는 점을 파악하고 기업구조 혁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에 집중했다.

나델라 CEO 취임 이후 MS 주가는 60% 이상 상승했으며 시가총액은 7300억달러를 돌파했다.

히트 리프레시는 나델라 CEO가 한계에 부딪혔던 MS의 성장을 위해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를 선언했던 상황을 상세히 전한다. 개인과 기업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애저(Azure) 클라우드 중심의 생산성 제품 및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삼았던 흐름도 설명한다.

나델라 CEO는 자서전을 통해 “사람과 시장, 미래에 공감하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리더가 되고자 했던 자신의 경험과 경영 철학을 공유한다. 인공지능과 혼합현실, 양자컴퓨팅 같은 기술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솔직한 조언도 담겼다.

히트 리프레시는 오는 16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사회 기부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