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은평구, 기초수급자 복지서비스 모음집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등 급여내용과 각종 감면제도 부가서비스 안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2018년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안내책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복지서비스 모음집'를 제작했다.

이번 복지서비스 모음집에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의 선정기준 및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등 수급자에 대한 급여내용과 함께 정부양곡 할인, 도시가스?전기?통신요금 감면 등 각종 감면제도와 부가서비스를 안내하는 내용들이 담긴다.

복지서비스 모음집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을 신청하여 신규로 수급자가 되는 주민들에게 배부된다.

또 일부는 구청 복지부서와 동 주민센터에도 배부하여 필요한 동네 주민들도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보장제도 관련 민원을 상담하는 직원들에게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은평구는 이를 통해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주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지원받도록 해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팔 은평구 주민복지국장은 “기초수급자에 대한 지원은 국가의 시혜가 아닌 국민의 권리로 인식돼야 하며, 이에 맞춰 은평구는 저소득층에게 복지서비스를 적극 안내하고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해가겠다”고 말했다.

제작된 복지서비스 모음집은 이달 중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은평구 생활복지과(351-706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