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어제의 IT키워드]지는 해 소니 TV OLED로 귀환·쉐보레 SUV 에퀴녹스 판매 빨간불·이통3사 CEO MWC 2018서 5G 혁신·비 윈도 계열 신학기 추천PC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어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2018년 2월 21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지는 해 소니 TV OLED로 귀환,쉐보레 SUV 에퀴녹스 판매 빨간불,이통3사 CEO MWC 2018서 5G 혁신,비 윈도 계열 신학기 추천PC 등이었습니다.

IT조선

가장 높은 인기를 끈 기사는 소니TV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2016년 OLED TV 시장에서 점유율 0%였던 소니가 1년 만에 OLED 초프리미엄 TV 시장 선두로 뛰어올랐습니다. 소니TV는 OLED TV 시장의 3분의 1쯤을 차지하는 3000달러(322만원) 이상 초프리미엄 제품 시장 점유율에서 2017년 44%를 차지하면서 화려하게 복귀한 셈입니다.

가전 업계 일각에서는 소니, 파나소닉 등 일본 업체 약진은 이들이 초프리미엄 시장에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풀이하고 있습니다. 일본 업체는 패널 생산을 하지 않기 때문에 시장 확대 부담이 덜하다는 분석입니다.

쉐보레 인기 모델 중 하나인 에퀴녹스가 국내 출시도 전에 '성공 안착보다 실패 우려 더 높다'는 우려에 휩싸였다는 뉴스도 네티즌이 많이 읽었습니다. 쉐보레 에퀴녹스는 중형 SUV입니다. 한국GM은 오랜 시간 모델 변경 없이 연명해온 캡티바를 대신할 대표 차종으로 육성하려 했습니다.

에퀴녹스가 국내 시장에서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여러가지인데요. 가격과 배기량, 안전장치 문제 등이 꼽힙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한국GM의 현상황입니다. 한국GM은 군산공장을 폐쇄하고, 철수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는 상황에서 AS에 대한 소비자 불안과 브랜드 로열티(소비자가 브랜드로부터 얻는 자부심) 하락을 회복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8'이 26일(현지시각)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는 개최되는데요. 이 자리에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최고경영자(CEO)가 총출동해 5G 외교전을 펼칠 전망입니다.

마지막으로 인기가 좋았던 기사는 비 윈도 계열 PC 추천이었습니다. 애플 맥북을 비롯해 포인투 크롬북 시리즈, 우분투 PC 등이 소개됐습니다.

◆ 소니TV, 초프리미엄 OLED 시장에 화려한 복귀

지는 줄 알았던 소니 TV, OLED로 화려한 귀환…LG,삼성 눌러

◆ 쉐보레 에퀴녹스, 생사 갈림길

쉐보레 SUV 에퀴녹스 판매 전망 '빨간불'...경쟁력 없다 우려
[주간 IT 뉴스] 싼타페 vs 에퀴녹스 '2018년 중형 SUV 판도 흔든다'
[맞수열전] 싼타페 vs 에퀴녹스 "2018년 중형 SUV 판도 흔든다"

◆MWC 2018, 이통3사 5G로 붙자

[미리보는 MWC] 이통3사 CEO, 5G 혁신 한 목소리
유영민 장관, MWC 2018서 이통3사 CEO와 회동 전망…국산장비,필수설비 의견 나누나
8000만 화소 스마트폰 MWC서 첫 선

◆ 신학기 추천 PC 열전

맥,크롬,우분투...신학기 추천PC 비 윈도 계열 살펴보니
[알립니다] PC초보도 OK '고성능 수냉PC 조립' 이벤트...할인,사은품 1석3조 혜택
게이밍PC 실력 발휘 비결...'인텔 8세대 프로세서' 꼽는 이유

IT조선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