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경북병무청장, 경상북도교육청 방문 병무행정 현안 협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임재하대구경북병무청장이 전우홍 부교육감과 병무행정 현안을 논의중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임재하대구경북병무청장이 전우홍 부교육감과 병무행정 현안을 논의중이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임재하 대구경북병무청장은 19일 경상북도교육청을 방문해 사회복무요원 소요확대 등 병무행정 당면 현안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임재하 청장은 전우홍 부교육감과의 환담 자리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실히 복무할 수 있도록 격려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데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들이 병역의무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복무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또한, 사회복무요원 소집지연으로 젊은이들이 학업과 사회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소집대상자들이 원하는 시기에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사회복무요원의 복무인원 증원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전우홍 부교육감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장애학생 학습활동 지원 등 교육현장 여러 분야에서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교육현장과 청년들의 장래설계에 도움이 되도록 복무인원 증원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임재하 청장은 "복지시설, 장애학생 학습활동 지원 등 공익성이 높은 사회복지분야의 사회복무요원 인원을 늘려 노인, 장애학생 등 사회적으로 약자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고, 소집지연 해결을 위해 시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등 복무기관과도 계속 협의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