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대구과학대학교, K-Move 스쿨 운영기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대구과학대학교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과학대학교 전경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Move 스쿨'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Move 스쿨'사업은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글로벌기업, 해외진출기업, 해외유망직종 등에 취업토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과학대는 'K-Move 스쿨-일자리확보형'사업에 '싱가포르 조리전문가 취업과정'으로 신청해, 총 15명이 승인 됐으며, 7천2백만원의 재정지원을 받게 됐다.

이에 따라, 대구과학대는 오는 7월부터 약 6개월간 국내ㆍ외 연수과정을 거쳐 학생들의 해외현지 취업 성공을 지원하는 한편, 취업자 뿐만 아니라 미취업자를 위한 맞춤형 사후관리로 장기 취업 및 지속적인 취업지원체제를 구축ㆍ운영할 계획이다.

박준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해외 취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글로벌 무대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의 열정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해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 해 12월 식품영양조리학부 학생 14명이 싱가포르 특급호텔 및 레스토랑 조리분야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현지방문점검과 실시간 SNS상담 등 학생들이 해외에서 안정적으로 취업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