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정선군,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8대 분야로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정선군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선군청 (정선=국제뉴스) 김현주 기자 = 정선군은 생활 속 안전 길라잡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4대 분야에서 8대 분야로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는 국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각종 범죄 및 교통사고 발생현황, 대피시설, 미세먼지 등 안전정보 200여 종을 한 곳에 모아 지도형태로 시각화해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군에서는 군민들의 생활안전과 밀접한 교통ㆍ재난ㆍ치안ㆍ취약계층 맞춤안전 등 4대 안전분야를 시설안전ㆍ산업안전ㆍ보건안전ㆍ사고안전 등 4개 안전분야를 추가로 확대해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해 지도형태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군은 군민들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위험요소 등 안전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지도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내용은 안전지도 187종, 병원ㆍ경찰서 등 안전시설 위치정보 44종, 미세먼지ㆍ교통돌발(사고ㆍ공사)정보 등 실시간 정보 11종이며, 인터넷에서 '생활안전지도'로 검색하거나 모바일에서 '생활안전지도' 앱을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최종수 안전건설과장은 "생활안전지도 서비스 확대를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생활 유지는 물론 취약지역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