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충남도, 중소 제조업체에 디자인 개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남산업디자인대전 기업 지원 디자인 분야 참가 희망 기업 공모

내포/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도는 ‘제32회 충남산업디자인대전’ 기업 지원 디자인 분야 참가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자체적으로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에 대한 디자인 개발 지원과, 이를 통한 제품 브랜드 이미지 향상, 산업디자인 인력 양성 등을 위해 추진 중이다.

디자인 지원 분야는 △포장 △브랜드 △심벌마크 △캐릭터 △기타 등 5개 부문으로, 지원 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등록된 중소 제조업체다.

도는 공모를 통해 제품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기업을 선정한 뒤, 산업디자인협회, 대학·교수·학생 등과 협의를 통해 기업에서 희망하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상용화를 지원한다.

공모 참가 희망 기업은 참가 신청서, 공장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제품의 설명자료 등을 갖춰 도 또는 기업 소재 시·군 기업 지원 부서에 다음 달 1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도 기업통상교류과(041-635-3353) 또는 충남산업디자인협회(041-554-304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충남산업디자인대전에는 매년 300∼400점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올해 충남산업디자인대전 시상식 및 전시회는 오는 11월 논산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