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수원 노른자위에 우뚝서는 33층 아파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문건설이 이달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로 올해 마수걸이 분양에 나선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53-2번지에 최고 33층으로 들어서는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지역 랜드마크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주변 인프라가 우수한 데다 인계3호 공원 바로 옆에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생활편의시설 많은 랜드마크 아파트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3개동, 총 298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63·71·79㎡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조선비즈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수원 시내 주요 업무시설과 가깝고, 광교신도시와도 직선거리로 2㎞ 이내에 자리 잡아 생활·교통 편의성이 높다. /동문건설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인계동은 수원의 주요 업무시설이 모여 있고,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는 입지이다. 수원역을 통해 지하철 1호선과 KTX를 이용할 수 있고, 분당선 수원시청역, 신분당선 광교중앙역도 가깝다. 단지에서 1·42·43번 국도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데다가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쉬워 교통이 편리하다. 강남·사당·분당 등 서울 시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연결되는 광역 버스 정류장이 아파트 주변에 있다. 경기도 안양시 인덕원역과 경기도 수원시를 잇는 복선전철이 계획 중이다. 복선전철이 뚫리면 안양, 의왕, 화성 등 주변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한결 더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쇼핑시설·관공서·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근처에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롯데백화점이 있어 쇼핑하기에 좋다. 아주대병원, 가톨릭대병원 등 대형병원과 수원시청, 수원지방법원, 경기도신청사(예정), 광교법조타운(예정) 등 관공서도 가깝다.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 광교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이곳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수요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조선비즈



교육 환경도 좋다. 걸어서 3분 거리에 매화초등학교가 있다.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아주대 등도 근처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이 가까워 주말에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청소년문화공원, 어린이 문화공원, 산책로 등을 조성하는 1단계 개발이 완료된 약 24만㎡ 규모의 인계 3호공원이 단지 앞에 있다. 이 공원은 2020년까지 2~3단계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화설계로 수요자 만족시켜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동문건설이 수원에서 세 번째로 분양하는 아파트이다.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 만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4베이(bay) 구조로 설계하고, 식료품 저장고를 설치했다.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棟)끼리 서로 가리지 않도록 배치했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단지 인근의 인계 3호 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 공간을 차 없는 단지로 꾸민다. 아파트 단지 안에는 산책로,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이런 특화 설계에 힘입어 최근 동문건설이 평택, 파주 등 수도권에서 분양한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완판(完販)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수원시는 비조정대상 지역으로, 청약 통장에 가입한 뒤 1년이 넘었으면 가구주나 주택 소유 여부 등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견본주택은 팔달구 인계동 947-10에 이달 중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031)646-2700

이미지 기자(image0717@chosun.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