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편의시설 많은 랜드마크 아파트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3개동, 총 298가구 규모이다. 전용면적 63·71·79㎡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수원 시내 주요 업무시설과 가깝고, 광교신도시와도 직선거리로 2㎞ 이내에 자리 잡아 생활·교통 편의성이 높다. /동문건설 |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인계동은 수원의 주요 업무시설이 모여 있고,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도 누릴 수 있는 입지이다. 수원역을 통해 지하철 1호선과 KTX를 이용할 수 있고, 분당선 수원시청역, 신분당선 광교중앙역도 가깝다. 단지에서 1·42·43번 국도로 바로 진입이 가능한 데다가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하기 쉬워 교통이 편리하다. 강남·사당·분당 등 서울 시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연결되는 광역 버스 정류장이 아파트 주변에 있다. 경기도 안양시 인덕원역과 경기도 수원시를 잇는 복선전철이 계획 중이다. 복선전철이 뚫리면 안양, 의왕, 화성 등 주변지역으로 이동하기가 한결 더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쇼핑시설·관공서·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근처에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롯데백화점이 있어 쇼핑하기에 좋다. 아주대병원, 가톨릭대병원 등 대형병원과 수원시청, 수원지방법원, 경기도신청사(예정), 광교법조타운(예정) 등 관공서도 가깝다.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 나노시티, 광교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가 인근에 있어 이곳에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수요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 환경도 좋다. 걸어서 3분 거리에 매화초등학교가 있다.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아주대 등도 근처이다. 수원월드컵경기장이 가까워 주말에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청소년문화공원, 어린이 문화공원, 산책로 등을 조성하는 1단계 개발이 완료된 약 24만㎡ 규모의 인계 3호공원이 단지 앞에 있다. 이 공원은 2020년까지 2~3단계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특화설계로 수요자 만족시켜
수원 인계동 동문굿모닝힐은 동문건설이 수원에서 세 번째로 분양하는 아파트이다.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 만큼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4베이(bay) 구조로 설계하고, 식료품 저장고를 설치했다. 전 가구에 드레스룸이 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개방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동(棟)끼리 서로 가리지 않도록 배치했다. 일부 가구를 제외하고는 단지 인근의 인계 3호 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해 지상 공간을 차 없는 단지로 꾸민다. 아파트 단지 안에는 산책로, 중앙광장,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이런 특화 설계에 힘입어 최근 동문건설이 평택, 파주 등 수도권에서 분양한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완판(完販) 행진을 이어갔다. 특히 수원시는 비조정대상 지역으로, 청약 통장에 가입한 뒤 1년이 넘었으면 가구주나 주택 소유 여부 등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가 가능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견본주택은 팔달구 인계동 947-10에 이달 중 열 계획이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다. (031)646-2700
이미지 기자(image0717@chosun.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