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아시아나IDT-금호건설-SK텔레콤, 스마트홈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시아나IDT(대표이사 사장 한창수)가 17일에 금호산업(이하 금호건설), SK텔레콤과 스마트홈 서비스 제공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금호건설이 김포 양곡택지지구 일대에 873가구 대단지로 조성하는 '한강 금호어울림' 아파트를 시작으로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할 예정이다.

3사가 선보일 스마트홈 서비스는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조명, 난방 등은 물론 음악, 날씨, 교통 등 생활편의 서비스제어가 가능하며, 이밖에 스마트폰 App(앱)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세대내의 다양한 IoT가전 및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수신 알람, 부재중 방문자 확인, 전기ㆍ수도 등 에너지 사용량 측정, 관리소 공지사항 알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허일규 SK텔레콤 IoT/Data사업부장은 '금호건설, 아시아나IDT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홈 생태계 확대는 물론 양사의 ICT 노하우를 공유하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사장은 '3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적용을 통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안정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당사는 앞으로도 건설 분야에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등을 접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