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카카오, 다음 영화 섹션에 '독립 영화관' 신설...무료 VOD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첨부//카카오 다음독립영화관


【서울=뉴시스】이종희 기자 = 카카오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의 영화 섹션에 ‘독립 영화관’을 신설했다고 18일 밝혔다.

독립 영화관은 단편 영화 풀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이며 한국영화아카데미(KAFA), 센트럴파크 등 주요 배급사가 참여해 수준 높은 작품을 독점 서비스한다. 약 60여 편의 단편 영화를 갖춰 출발하며 매월 20~30편씩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독립-단편 영화 업계는 자본이 부족해 작품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애호가들은 상영관 수가 적어 작품 관람에 한계를 느껴왔다고 설명했다.

이에 새로 열리는 다음 독립영화관은 이 같은 제작자와 관람객들의 갈증을 해결해 좋은 영화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했다. 독점 리뷰와 감독의 제작 의도 등 콘텐츠도 더했다.

향후 주요 독립영화 배급사들과 추가 계약을 진행해 양질의 콘텐츠를 다각화하고 스토리 펀딩 등 플랫폼과 결합해 제작부터 상영에 이르기까지 이용자들의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다. 더불어 장편 영화를 보강하고 오프라인 상영회를 여는 등 관람객과의 접점 확대도 이어간다.

손정아 카카오 미디어팀장은 "메이저 상업 영화와 멀티 플렉스를 중심으로 시장 논리가 구축된 반면 양질의 독립-단편 영화는 관객과의 접점 조차 찾기 어려웠다"며 "독립 영화관 신설을 통해 애호가들이 좋은 작품을 더 쉽고 알차게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paper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