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날씨]비 소식 가운데 평년보다 따뜻…미세먼지 조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광화문 광장/사진=아시아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6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오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에 걸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에서는 새벽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낮에 중부지역까지 확대되겠다. 비는 서울·경기도·강원영서·충남은 밤에 그치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1~3cm △경기북부 및 동부·충북북부·경북북부 1cm 내외이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제주도 10~40mm △남부지방·울릉도·독도 5~20mm △충북·충남 5mm 미만이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0도 △대전 -1도 △대구 0도 △전주 1도 △광주 3도 △부산 7도 △강릉 3도 △제주 10도 △울릉·독도 6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7도 △대구 5도 △전주 8도 △광주 8도 △부산 12도 △강릉 9도 △제주 17도 △울릉·독도 9도 등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전 권역에서 '매우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