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워크숍, “의회 권한 견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워크숍이 12일 용인 써닝 리더십 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2018.01.12/©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도의회는 12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써닝 리더십 센터(용인시)에서 ‘의정모니터 워크숍’을 진행한다.

도내 14개 시·군의 의정모니터와 의회사무처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의정모니터 역량 강화를 위한 개선방안 등에 대한 강의 및 그룹별 주제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룹별 주제토론 주제는 Δ의정모니터 활성화 방안 Δ정책제안 및 민원제도 등 제안제도 Δ의정평가 방향 설정 3가지로 정했다.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을 대표발의한 윤재우 의원(민주·의왕2)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도 상호견제와 균형이 필요하지만 의회의 권한에 대해 견제 역할을 하는 시스템이 부족했다. 도민이 의회에 준 권한을 제대로 쓰고 있는지, 의원들이 얼마나 열심히 의정활동 하고 있는 지에 대해 의정모니터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민과 도의회 간의 소통이 한층 원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는 지난해 7월 해당조례 공포 이후 40명의 도민을 의정모니터로 선발해 운영 중이다.
syh@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