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신간 다이제스트 (12월 16일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대가 다가오게 하는 협상전략
더 멋진 협상 / 신귀례 지음 / 1만4000원

'협상'이란 무엇일까. 많은 경영서가 협상을 싸움에 비유하곤 한다. 협상법을 이야기할 때 '전략'이란 단어가 숱하게 따라붙는 이유도 그 때문이다. 이 책은 완전히 다른 협상법을 말한다. 저기 서 있는 사람을 억지로 잡아 끌어오는 게 아니라 스스로 다가오게끔 하는 방법이다. 인생 밑바닥까지 떨어졌던 저자가 다시 일어서며 수없이 체험해온 이 놀라운 협상법을 책 한 권에 담았다. 매경출판 펴냄.

어린이 위한 세계정상회담 이끌다
휴머니스트 오블리주 / 애덤 파이빌드 지음 / 김희정 옮김 / 1만8000원

71개국 국가 수반과 88명의 정부 대표를 모아 '어린이를 위한 세계 정상회담'을 성사시키며 유니세프의 위상을 한껏 드높인 전설적 인물 짐 그랜트. 그는 유니세프라는 국제기구에서 수치화한 목표를 세우는 것의 위력을 보여줌으로써 세계 보건과 국제 개발을 위해 일하는 수많은 단체와 후원자의 행동 방식을 바꾸었다. 부키 펴냄.

윤동주·일주 형제의 애틋한 우애
민들레 피리 / 윤동주·윤일주 지음 / 조안빈 그림 / 1만1000원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맞아 윤동주와 그의 아우 윤일주의 동시를 한데 엮었다. 윤일주는 형 윤동주가 서울과 일본 유학 시절 부쳐 준 문예지를 읽으며 형과 같은 시인의 길을 걷고자 하는 꿈을 키운다. 그는 형의 시심에 영향을 받는 한편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일구었다. '민들레 피리'에는 형을 따르는 아우의 그리운 마음과 형제의 애틋한 우애가 절절하다. 창비 펴냄.

부모의 과식이 후손에 미친 영향
후성유전학 / 베른하르트 케겔 지음 / 권상희 옮김 / 1만8000원

후성유전학의 발견은 우리의 인식에도 변화를 가져온다. 부모의 과식과 흡연이 자손에게 미치는 영향, 암·정신분열증·알츠하이머와 같은 질병 등에서 후성유전의 증거를 찾아낸 과학자들은 유전체, 후성유전체, 환경이 어떻게 서로 영향을 미치는지 주목하고 있다. 후성유전학은 우리의 운명, 나아가 자손의 미래를 결정하는 건 바로 우리 자신이라고 이야기한다. 다른세상 펴냄.

돈 벌어 사회문제 해결하는 기업들
빅프라핏 / 신현암·이방실 지음 / 1만6000원

두 저자는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가치관에 부합하는 기업을 빅프라핏(Big Profit) 기업이라고 명명하고 실리콘밸리, 인도, 중국,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기업 40여 곳의 사례를 소개하고 전격 해부한다. 빅프라핏 기업은 한마디로 '목적 있는 성과'를 추구하는 기업, 이윤 창출과 지속 경영을 기본으로 삼되 이윤 창출의 궁극적 목적을 사회문제 해결에 두는 기업이다. 흐름출판 펴냄.

일상속 양자 역학 알기쉽게 '쏙쏙'
김상욱의 양자 공부 / 김상욱 지음 / 1만7500원

김상욱 부산대 물리교육과 교수는 "양자 역학은 우리 주위의 모든 것을 설명하고, 우리는 양자 역학 없이는 살 수 없다"고 말한다.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가상 드라마 '양자 역학의 하루'를 통해 양자 역학의 진입 장벽을 과감히 허물었다. 100년에 걸친 이해 불가능한 현상을 설명하려는 물리학자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레 양자적 사고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사이언스북스 펴냄.

[정리 =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