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라이프플래닛, '웹어워드코리아' 2관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2017 웹어워드코리아'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이프플래닛은 모바일웹 금융부문 통합대상과 개인용컴퓨터(PC)웹 금융부문 생명보험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3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디자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 지표를 평가해 수상한다.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라이프플래닛 모바일웹은 편리하고 쉬운 인터넷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자자필서명, 간편결제, 지문인증 시스템이 도입됐고, 일러스트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보험 상품 정보를 고객 나이와 성별 등에 맞춰 전달한다.

PC웹 홈페이지의 경우 고객 계약 관리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페이지 로그인시 계약 유지에 필요한 사항들을 알려주는 '나의 알림' 서비스가 구축돼 있고, 계약 조회·변경 등의 내역 및 주요 확인 사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타임라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통계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방문 목적 예측하고 안내해주는 기능 역시 추가돼 있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