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외교부, 12일 '중남미와 나, 세계 속의 우리 청년들' 행사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첨부용) 외교부


【서울=뉴시스】김성진 기자 = 외교부는 오는 12일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수료자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외교부는 11일 "중남미 지역기구 인턴십 수료자 네트워킹 행사인 'Yo y Am?rica Latina, Nosotros en el Mundo(중남미와 나, 세계 속의 우리 청년들)'가 인턴십 수료자, 업체 관계자, 외교부 중남미국 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12일 개최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외교부는 2009년부터 전국 대학생·대학원생 중 공개 경쟁을 통해 매년 25명 내외를 선발해 미주기구(OAS), 유엔중남미카리브경제위원회(ECLAC), 아마존협력조약기구(ACTO) 등 중남미 지역기구에 파견(총199명)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기구 진출에 성공한 인턴십 수료자가 자신의 진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중남미에 진출해 있는 우리 업체 채용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채용 관련 유용한 팁을 제공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중남미 지역에 관심 있는 많은 청년들이 중남미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해 지역 전문가로 거듭나고, 관련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도록 사업 내실화하고 확대하겠다"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sj8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