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11번가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플래닛 11번가는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등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전세계 15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상품을 실시간 비교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버스를 이용하면 숙박예약 사이트에 들어가 직접 비교하고 분석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의 클릭 만으로도 호텔, 료칸,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종류의 숙박 상품을 가격부터 여러 옵션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가격 비교 시 고객들의 오인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세금과 봉사료까지 포함한 최종 금액으로 비교할 수 있고 실제 투숙한 고객이 작성한 리뷰와 객실 정보를 제공한다.

숙박 상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투숙 확정 후 포인트 등 리워드 혜택이 주어지는데 11번가에서 판매되는 호텔패스·호텔조인·하나투어 상품의 경우 '카드사 무이자 할부', '11번가 쿠폰 사용', '예약 관리 서비스' 등 예약 시점부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SK플래닛 여행팀 김주완 팀장은 "이번에 오픈한 11번가 해외숙박 예약 서비스는 상품수가 압도적으로 많은 글로벌 여행사와 권역별·지역별로 특화된 경쟁력을 갖춘 국내 여행사 제품 라인업의 장점만 선별해 구성했다"며 "국내외 여행사들이 지닌 강점을 모두 결합한 서비스로 '현명한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총 거래액 중 '여행 및 예약서비스' 거래액 비중이 17.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11번가의 경우 올해 1월부터 지난 5일까지 전년 동기대비 거래액이 113% 성장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