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클릭 e종목]카카오, 4분기도 실적 증가세 견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이베스트투자증권은 카카오가 4분기에도 견조한 실적 증가세를 보일 것이라며 목표주가 19만원을 유지했다.

11일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는 4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5469억원, 영업이익은 34% 늘어난 51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카카오는 2016년 3분기부터 지난 2분기까지 바닥을 다진 후 지난 3분기부터 턴어라운드 시그널을 보여줬다. 4분기에는 마케팅비 급증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개선추이가 예상된다.

광고매출은 전 분기 대비 9%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스플레이 광고부문의 성수기 효과가 기대되고 카카오 플랫폼 광고는 플러스친구, 브랜드이모티콘, 충전소,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타일, 카카오TV 등 매 분기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반면 콘텐츠 매출은 게임 부문 매출 부진으로 1% 정도 감소될 것으로 추정된다.

성 연구원은 "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카카오뱅크, 카카오미니 등 신사업 부문의 잠재가치를 바탕으로 한 중장기 승부주로, 내년 1분기부터 강한 실적개선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