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8.26 (월)

[카드뉴스] 임신중절술 고려하는 사람들, 원하지 않은 임신 때문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연합뉴스


<< 시각장애인 음성정보를 위한 텍스트입니다>>

임신중절술을 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원하지 않은 임신'(43.2%) 때문이었습니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 내 '낙태죄 폐지'에 23만 명의 청원이 이어지는 등 낙태를 둘러싼 문제는 사회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획되지 않은 임신은 여성이 정신적, 신체적인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임신을 원하지 않음에도 예기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 반면, 임신을 원하는 데 하지 못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난임 시술 출생아 수는 2006년 5천453명에서 지난해 1만9천 736명으로 10년 사이 3.6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바로, 평소 자신의 생식 건강에 관심을 두고, 피임이 필요한 경우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선택하여 실천하는 것입니다.

난임 혹은 의도하지 않은 임신은 여성들의 몸과 마음을 고통스럽게 합니다. 원하는 시기에 계획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지켜야 할 몇 가지, 알고 계시는가요?

평소 자신의 생식 건강에 관심을 두고 피임이 필요한 경우,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선택해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각종 여성 질환을 조기에 예방 및 치료하면 난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임법으로는 콘돔, 호르몬 피임제, 자궁 내 장치, 피하 이식기구, 응급피임법, 피임 주사, 영구 피임법 등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이에 피임이 필요한 기간이 얼마인지, 생리주기 조절이나 생리통, 생리 과다 치료 등 생식 건강을 위한 추가적인 부분도 살펴보고 개개인의 건강상태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피임법을 고려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제때 치료받지 못한 여성 질환이나 원하지 않은 임신으로 인한 후유증이 난임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또한 본인이 생리주기에 관심을 두고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통해 계획된 임신을 할 수 있도록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더는 주저하지 마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세영 기자·서희준 인턴기자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