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靑, ‘대통령의 메시지로 보는 문재인 정부 214일’ 이벤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와대 사랑채 기획전시..라이브 드로잉 쇼 개최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청와대는 10일 ‘나라답게 정의롭게-대통령의 메시지로 보는 문재인정부 214일’ 기획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간의 연설 및 행보를 통해 대통령이 던진 메시지를 테마로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 및 국정철학을 보여주는 전시다.

이번 전시는 10일부터 오는 25일(11일과 18일은 휴관)까지 청와대 사랑채 2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청와대는 “정부 출범 첫 해를 마감하면서 차별화된 방법으로 올해 국정추진 현황을 국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대통령의 정책행보 사진과 메시지를 5개 주제, 16개 과제로 묶어 전시했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당시 대통령 착용 항공점퍼,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에서 대통령에게 ‘정상회담’ 제안했던 인공지능 뽀로로 로봇 ‘뽀로봇’, 노동계 초청 대화에서 첫 선을 보인 병배차 ‘평창의고요한아침’, 신고리5·6호기 공론화위원회 시민참여단 배포 자료집, 문재인 대통령이 표지 인물 타임(TIME)지 아시아판 등이 전시된다.

아울러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가 10일 오전 10시부터 약 6시간 가량 라이브 드로잉 쇼를 펼친다. 김 작가는 밑그림 없이 즉석에서 캔버스에 한 폭의 스토리 만화를 그려내는 ‘라이브 드로잉’으로 유명한 작가로 2017년 문재인정부의 상징적 장면들을 한 편의 그림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드로잉쇼는 김정기 작가의 페이스북 계정으로 드로잉 작업 전체를 생중계한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