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물위를 달리는 자동차? 한정판 ‘미니쿠퍼’ 화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정태란 기자]자동차가 물 위를 달리는 기적같은 장면이 연출됐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Daily Mail)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의 자동차 제조업체가 물 위를 달리는 특별 한정판 미니쿠퍼 컨버터블을 제작해 시범 운행했다고 보도했다. 미니 미국지사의 연례행사를 위해 제작된 이 특별한 자동차는 ‘찰스강 보트 레이스(HOCR)’ 전에 관중들에게 선보였다.

물 위를 달린 이 미니쿠퍼의 실체는 개조한 배에 유리섬유로 만든 자동차를 장착시킨 것이다. 제조업체는 2004년 미니 하드톱의 차체를 유리섬유로 제작한 뒤 6마력의 선외기를 장착한 배에 씌웠다. 여기에 타이어와 휠을 포함해 헤드라이트와 배지, 스티어링 힐 등 일반적인 미니 악세서리를 부착했다.

HeraldM

미니 미국지사의 톰 솔코스키 마케팅매니저는 “직원들과 평범하지 않은 방식으로 행사를 축하하려고 도전했다”며 “(이러한 시도가) 브랜드의 가족으로 있는 일이 왜 신나는지를 설명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특별 한정판 미니쿠퍼는 ‘찰스강 보트 레이스’에서 보스턴대 보트하우스와 크리스찬허터공원 간 3마일(약 4.8km)을 왕복했다.

tairan@heraldcorp.com

Herald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