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문 대통령, 오후 이진성 헌재소장·유남석 재판관에 임명장 수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헌재 297일 만에 소장 권한대행체제 마무리

연합뉴스

문 대통령, 헌재소장-재판관과 함께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오른쪽)과 유남석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대화하며 이동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연합뉴스

헌재소장 후보자 답변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가 22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질의에 답하고 있다. 2017.11.22 hihong@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오후 청와대에서 이진성 헌법재판소장과 유남석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한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달 27일 이진성 헌법재판관을 신임 헌재소장 후보자로 지명했으며, 그의 임명동의안은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출석 의원 276명 가운데 찬성 254명, 반대 18명, 기권 1명, 무효 3명으로 가결됐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 유남석 헌법재판관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유남석 신임 헌법재판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문 대통령이 이 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 헌재는 지난 1월 31일 박한철 전 소장 퇴임 이후 297일 만에 권한대행체제를 종료하게 된다.

유 재판관의 경우 지난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채택됐으며, 문 대통령은 동남아 순방 중 현지에서 전자결재로 유 재판관 임명안을 재가했다.

연합뉴스

문 대통령,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오후 청와대 본관 접견실에서 이진성 헌법재판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kjhpress@yna.co.kr



다만, 신임 헌재소장과 함께 임명장을 같이 수여하기로 해 유 재판관은 아직 문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지 못한 상태다.

kind3@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