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더벨]이경재 삼진엘엔디 회장, 좋은기업 CEO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표준협회 주관···"고객 감동 제품 만들겠다"]

더벨|이 기사는 11월23일(09:49)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이경재 삼진엘앤디 회장(사진)이 대한민국 좋은기업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삼진엘앤디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좋은기업 컨퍼런스에서 이경재 회장이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좋은기업은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재무성과 달성을 비롯해 법적,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포괄하는 기업 경영의 종합 평가 지표다.

이 회장은 "대한민국 좋은기업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면서 "정밀 금형 기술을 기반으로 디스플레이 부품을 국산화한 삼진엘앤디는 소프트웨어와 IT 기술의 융합, 인간중심조명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동력을 찾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진엘앤디는 1999년 TFT-LCD의 핵심 부품인 몰드 프레임을 독자 개발한 것을 시작으로 수많은 LCD 부품을 국산화해 왔다. 최근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과 2차전지 부품, 프린터 주변기기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삼진엘앤디가 특히 중점을 두고 있는 인간중심조명은 스마트 기능을 탑재해 조도와 색온도를 생체 리듬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미 미국의 학교와 병원 등에 삼진엘앤디 제품이 공급돼 호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 스마트 빌딩 등의 영역에도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권일운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