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YTN 실시간뉴스] 귀순 CCTV 공개...북한군 군사분계선 넘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유엔사가 북한 병사의 '판문점 귀순'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귀순자를 향해 총격을 가하던 북한군 추적조 가운데 1명이 군사 분계선을 넘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귀순하다 총상을 입은 북한 병사가 의식을 완전히 회복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치료를 맡고 있는 아주대 병원 이국종 교수는 환자와 많은 대화를 나눴으며, 의식도 명료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 한 차례 연기된 201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오늘 다시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됐습니다. 수능일인 내일은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고 눈이나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 '문화계 황태자'로 군림한 영화감독 차은택 씨가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재판부는 차 씨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씨, 안종범 전 수석과 공모한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셋째 아들 김동선 씨의 변호사 폭행 의혹에 대해 경찰이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확보한 내부 CCTV에 대한 복구 작업과 함께, 피해 변호사들과도 출석 일정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가계부채가 올해 3분기 1,400조 원을 돌파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에도 주택담보대출 증가세는 여전했고, 특히 신용대출 증가 규모는 역대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동영상 뉴스 모아보기

▶YTN과 친구가 되어주세요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