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팻맨, 효과적인 애견 치아건강 관리법 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애견용품 전문 팻맨이 ‘애견 치아,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을 소개했다.

팻맨에 따르면 애견의 치아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매일 청결하게 관리해주지 않으면 충치, 치은염, 잇몸 질환 등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애견 치아건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팻맨은 애견의 치아 건강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음식을 섭취한 뒤 양치질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더불어 1년에 한 번은 스케일링을 해서 치석을 제거해야 치아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입안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에는 구취를 제거하는 구강 스프레이를 사용할 것을 권했다. 냄새가 심하고 오랫동안 없어지지 않을 경우 치주질환이 예상되므로 수의사의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칫솔질과 구강 스프레이 사용을 거부하는 애견들에게는 ‘더그린덴탈껌’과 같은 구강관리껌 사용을 추천했다. 일반 개껌이 아닌 치석, 입 냄새, 프라그 관리 효과가 있는 구강관리껌은 씹는 것만으로도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효율적이라는 것.

관계자는 “애견 대부분이 칫솔질에 거부감을 느끼기 마련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치아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추후에 더 큰 질환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따라서 더그린덴탈껌을 활용해 관리를 해주는 애견인들도 많은데, 오히려 애견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치아관리를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다”고 말했다.

팻맨의 더그린덴탈껌은 씹기만 해도 자연스럽게 치석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일랜드 유기농 감자를 사용한 글루텐, 그레인프리 제품으로 알레르기, 아토피에 민감한 애견들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또 클로로필(엽록소) 성분이 포함돼 면역력 증강, 애견 피부 건강 증진 및 유지에도 효과적이다.

한편 더그린덴탈껌은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채널A ‘개밥 주는 남자 시즌2’에 등장하며 치석 관리에 탁월한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nohsm@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