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집단지성으로 구정혁신…서울 중구, 정책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서울 중구 BI© News1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7일까지 주민·단체·각종 기관 등을 대상으로 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주민생활 편익 증진이나 서비스 향상, 예산절감, 세입증대 등 구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받는다.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gochoojang@junggu.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동주민센터 '프로포즈 엽서' 를 이용해도 좋다. 엽서에 아이디어를 적은 후 중구청 기획예산과나 가까운 동주민센터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는 다음 달 초까지 실무평가단과 전문가 심사한한다. 12월18일 오후3시 중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2017 베스트 행정 & 그레잇 제안 정책콘서트'에서 최우수작을 가린다.

이날 정책콘서트에서는 올해 추진된 구의 행정 우수사례와 다양한 채널로 들어온 주민 아이디어 발표와 심사도 함께 펼쳐진다. 프로포즈 엽서 제안도 최우수상 2명에게 각각 30만원 등 22건을 포상할 계획이다.

중구는 올해 들어 정책 제안 활성화에 노력해 10월에는 대한민국 지식대상, 정책제안 활성화 평가 국무총리상 등을 받았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평소 품었던 작은 생각도 생활에 편의를 주는 정책으로 자랄 수 있는 만큼 이번 공모에 많은 아이디어들이 모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evermind@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