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완주소식]군, 사회문제 해결 위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완주군청


【전주=뉴시스】강인 기자 = ◇완주군, 사회문제 해결 위한 창업 아이디어 공모

전북 완주군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완주군은 20일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해 '2017 완주군 사회적 창업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같은 사회적 아이템, 수익성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돌봄 같은 사회문제를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대상은 사업 등록을 하지 않은 개인이나 팀이다. 기준에 따라 법인이나 협동조합도 가능하다.

서류심사를 거쳐 5팀을 선정한 뒤 전문가 멘토링과 발표를 통해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200만원 등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완주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4일까지다.

◇찾아가는 노인 교통안전 교육

전북 완주군이 노인 교통안전을 위해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완주군은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16회 차례에 걸쳐 봉동읍과 용진읍 경로당 노인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교육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완주지역은 고령화로 노인 교통사고가 해마다 증가하는 실정이다.이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으로 노인의 행동이 느린 특성에 맞춰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교육 첫날인 16일에는 용진읍 구억리 경로당 3개곳에서 노인 30여명을 대상으로 횡단보도 안전 요령, 버스 승·하차 안전교육, 안전벨트 시뮬레이션 체험교육, 영상교육 등이 이뤄졌다.

완주군은 이번 봉동읍과 용진읍에 이어 내년 삼례읍과 이서면을 대상으로 순차적 교육을 할 계획이다.

kir12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