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행안부, 12월 31일까지 대형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행정안전부는 대형ㆍ복합재난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대응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대형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전을 실시한다.시나리오 공모전은 전문가(재난안전 전문가ㆍ시나리오 작가)부문ㆍ학생(재ㆍ휴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다음 세 가지 주제에 대해 다양하고 참신한 시나리오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나리오 서식은 대형복합재난 시나리오 공모전 공식 누리집(www.disaster.ne.kr) 및 행정안전부(www.mois.go.kr) 누리집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제출은 전자메일로 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은 내ㆍ외부 전문가로 구성하고,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 두 단계로 진행된다.

1차 심사에서 총 22명(팀)을 선정해 시나리오 공모전 공식 누리집에 공개하고, 2차 심사는 1차 심사에서 선정된 우수작품 발표회(PT 또는 시연)를 통해 진행된다.

수상작은 신종 및 복합재난에 대한 이해와 재난대비를 위한 교육 교재를 만들어 수록하고, 해당 복합재난에 대한 전문가 검토 및 대비과제를 추진해 복합재난관리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성기석 안전조사지원관은 "복합재난은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의 연쇄적 발생으로 피해가 대형화되는 특성이 있다"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복합재난의 위험과 대비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많은 참신한 시나리오를 모아 주실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