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금천구, 엄마 아빠와 함께 '도전! 독서 골든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석진 기자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오는 22일(일) 오후 2시 금천구립독산도서관에서 '가족'을 주제로 '제10회 도전! 독서골든벨'을 개최한다

2008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10회를 맞는 '도전! 독서골든벨'은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 인구 확대를 위해 운영하는 독서 문화프로그램이다. 100명의 초등학생 참가자가 문제를 풀며 최후의 1인이 선정될 때까지 서바이벌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대회는 초등학생 대상으로만 한정했던 이전과 달리 조부모, 부모, 친척 등 가족 2~3명으로 구성된 약 40여 팀이 참가해 독서퀴즈를 풀어나간다.

선정도서는 △가족의 가족을 뭐라고 부르지?(저자 채인선) △한국사 탐험대(저자 이종서) △우리집을 공개합니다(저자 피터 멘젤) △사춘기 가족(저자 오미경) △내 가족과 다른 가족들(저자 베라 티멘칙) 총 5권이다.

선정도서에서 도서관 사서가 직접 문제를 출제하고 다득점 순으로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가장 많은 점수를 획득한 가족에게는 영예의 1등상을 시상하고 우승 학생의 학교 도서관에 학생 이름으로 우수 도서를 기증하게 된다.

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단위 참여 대회인 만큼 가족참여 게임, 단순 퀴즈 풀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있다.

구 관계자는 "올해 대회가 가족과 함께 독서퀴즈에 도전하는 행사인 만큼 가족과 책으로 소통하면서 어린이들의 독서 생활화 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