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화성시, 전역을 손바닥 보듯이 한눈에 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성=국제뉴스) 김성대 기자 = 우리 동네 어린이집은 몇 개나 있을까? 전기차 충전소는 어디 있지? 시민들의 이런 궁금증들을 한 번에 해결해 주고자 화성시가 생활공간 웹 포털을 개편하고 19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나선다.화성시 생활공간 웹 포털은 기존에 화성시가 가진 행정 데이터를공간정보와 연계해 누구나 알기 쉽게 시각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개편으로 화성시 생활공간 웹 포털에서는 인구, 안전, 교통, 교육, 문화체육, 보건복지, 산업경제, 공공 등 8개 생활 밀착형 정보들이 시각적 정보로 제공된다.

주요 제공 정보로는 어린이집, CCTV, 민방위 대피시설, 환경오염물질배출업소, 무더위 쉼터, 주차장, 전기차 충전소, 자동제세동기, 무료 와이파이, 모범음식점, 주유소, 무인민원발급기, 공중화장실 등이다.

또 이번 개편으로 기존 50cm에서 25cm급으로 대폭 향상된 해상도의 항공사진과 지적정보로 시민들이 보다 정밀한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김근범 정보통신과장은 "기존 포털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지도 UI(User Interface) 형식을 도입해 시민들이 보다 능숙하게 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생활공간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