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산업별 특성화 기반 최적화된 IoT 커넥티비티 솔루션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신재유기자] 첨단 ICT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사물을 연결해 지능화된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사물인터넷 환경이 산업 전반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이런 때 IoT 디바이스 솔루션, 유무선 통신 장비 개발·생산 전문 회사인 (주)피엘네트웍스(대표 박성동)가 비상한 관심을 받는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이 업체는 뛰어난 연구력과 유능한 인력을 갖추고 국내 최초로 자가망 구축을 위한 LoRa 모듈을 상용화에 성공하고 물류·안전·시설 관리, 환경, 농수산 등 각 산업에 특화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센서 데이터, 다양한 LoRa 디바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IoT 디바이스 및 운영 소프트웨어에 공공·산업계의 전문 지식을 더하여 자가망 기반의 산업용 IoT Enabler 및 최적화된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포츠서울

(주)피엘네트웍스 박성동 대표



(주)피엘네트웍스의 IoT 토털 솔루션은 기존 통신사와 같은 서버를 설치하지 않고도 지자체의 독거노인 돌보미, 냉동 창고 수도 미터링, 한국전력의 전신주 변압기 관리, 수산업 온도 관리, 도로 및 건설 현장의 실시간 안전 위치 관리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업체는 현재 전신주 상태를 감시하고 다양한 센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하는 무선 관리망 구축 사업, 경기도 오산시 독거노인의 위치와 상태를 파악하는 무선 관리망 구축 사업을 수행하는 중이다.

(주)피엘네트웍스는 국내외에서 전파 및 무선 규격 인증을 획득하고 산업용 네트워크 표준화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메이저 통신사, 디바이스 네트워크 업체, HW/SW 개발사, Chip 공급 업체, 연구 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며 신규 시장 발굴·확대에도 총력을 쏟고 있다.

whyjay@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