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11번가, 관광명소 주변 숙소 가격 비교에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제 한번의 검색으로 전국에 있는 3만여개 국내숙박 가격 정보 비교를 통해 최상의 조건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플래닛 11번가가 전국의 숙소를 실시간 검색해 최저가 가격으로 예약·구매할 수 있는 '국내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했다.

11번가는 이번 개편을 통해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명소', '교통시설' 입력 시 반경 5㎞내 숙소 검색이 가능하도록 '탐색 방법'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하고, 구글 지도 연동 및 숙박업체 위치 표시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정보 제공도 강화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제주도나 부산과 같은 지역 기준으로만 숙소 검색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전주한옥마을', '자라섬', '광안리해수욕장', '성산일출봉'처럼 내가 가고자 하는 '관광명소' 주변에 있는 숙소 탐색이 한번에 가능하다. 관광명소 이름만 알고 위치한 지역을 모르거나 이동 시간이 촉박해 주요 명소와 가까운 숙소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SK플래닛 박경아 백켄드 프러덕트 유닛 팀장은 "11번가는 이번 서비스 개편 목적을 '쇼핑편의성 강화'에 두고, '호텔스컴바인', '트리바고'와 같은 글로벌 숙박서비스 플랫폼 수준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이 업체들과 달리 결제 시 제휴사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며 "11번가에서 숙소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검색·비교·예약·결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