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서울=국제뉴스) 최보광 기자 = 오비맥주는 물 관련 국내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Korea International Water Week 2017)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물포럼(총재 이정무)이 주관하는 행사로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세계 약 70여 개국 물 관련 정부ㆍ민간ㆍ기관ㆍ학계 관계자 등 1만5000여 명이 참여, 국내 물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고위급 회담, 각종 주제별 세미나, 포럼, 경진대회, 전시회 등 총 63개 다양한 물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비맥주는 국제물주간을 맞아 한국물포럼과 함께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특별 공개강좌를 연다.

경주지역 4개 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초청, 물 환경에 관한 이론 수업과 교구를 활용한 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물ㆍ환경 관련 게임과 퀴즈 대회도 마련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 관련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우수 팀에 '오비 골드오션상'도 시상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 생태환경 필수 요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물 프로그램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