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2 (수)

국토부 '고정밀 위치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고정밀 위치정보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실용적인 생활아이디어와 산업 창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국토교통부과 주최하고 ㈜문화방송이 주관하며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후원한다.

아이디어 공모는 생활아이디어 부문과 비즈니스모델 부문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생활아이디어 부문은 실생활 속에서 활용가능한 서비스·상품 아이디어를 받으며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비즈니스모델 부문은 사업화가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기획을 받으며 일반인, 대학(원)생, 스타트업, ICT 관련기업 등이 대상이다
접수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27일이며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1월 17일에 선정, 시상한다.

수상작은 부문별 5팀씩 총 10팀을 선정하며 부문별로 대상 1팀(국토교통부장관상), 최우수상 2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상, 문화방송사장상), 우수상 2팀(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상)을 시상하며 총 상금은 2100만원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검토 등을 거쳐 추진 중인 정밀위성항법 R&D 연구과제 및 상용화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비즈니스모델 부분 수상 팀에게는 아이디어 상용화를 위해 문화방송과 MOU 체결 등 공동사업 추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모전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cynical73@fnnews.com 김병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