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피파온라인3, 하반기 챔피언십 26일부터 12주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온라인3)’의 하반기 e스포츠 리그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를 오는 26일에 개막한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챔피언십 시즌1’과 동일하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 리그는 이달 26일부터 12주간 매주 토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김정민, 강성훈, 정재영, 박준효, 김관형 등 세계적인 수준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가한다.

2부 리그 ‘챔피언십 마이너’는 9월 6일부터 9주간 매주 수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이상태를 비롯, 이전 시즌 우승자 장동훈과 김승섭 등이 총출동해 치열한 맞대결을 펼친다.

출전 선수들은 4개조로 나뉘어 단판 승부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진행하고, 8강에서 선수 드래프트 진행 후 2개조 ‘더블엘리미네이션’, 4강부터 5전 3선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선수 전원은 ‘유럽리그레전드’, ‘월드레전드’, ‘얼티밋레전드’를 제외한 모든 시즌 선수를 활용해 550억 EP(게임머니) 내에서 자유롭게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조별리그 종료 후 골 득점당 주어지는 20억 EP를 활용해 8강에서 사용할 선수단을 보강해나갈 수 있다.

총 상금은 1억 4000만 원 규모로 우승자에게는 5000만 원이 주어진다. ‘챔피언십 마이너’ 우승자에겐 700만원이 제공된다.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