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LG V30,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버전 첫 탑재 유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6 영어 버전 이어 두번째…빅스비·시리와 경쟁

연합뉴스

LG G6, 시리 대항마 구글 어시스턴트 성능은?
(바르셀로나=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이하 MWC) 2017' 개막을 하루 앞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몬주익 산 호르디 클럽에서 열린 LG G6 공개 행사 시작에 앞서 한국 기자가 G6에 탑재된 AI 음성 비서 기능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체험해 보고 있다. G6는 18: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후면 광각과 일반각 모두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또한 일체형 배터리 및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했다.2017.2.26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전자[066570]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30에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버전이 처음으로 탑재된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와 구글은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V30 공개행사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버전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은 이미 지난 5월 구글 어시스턴트의 한국어 지원을 올해 안에 완료하겠다는 계획을 본사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바 있다. 지난달부터는 국내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국어판 사전 체험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이 지난해 5월 공개한 음성 인식 AI 비서로, 작년 10월 나온 구글 픽셀폰에 영어 버전이 처음으로 탑재됐다. 구글이 직접 만든 스마트폰 외에는 올해 3월 출시된 LG전자의 상반기 전략폰 G6에 영어 버전이 들어간 것이 구글 어시스턴트의 첫 외부 탑재 사례였다.

스마트폰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되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손을 쓰지 않고 이용자 목소리만으로 전화 걸기, 음악 재생, 날씨 확인, 인터넷 검색 등 다양한 명령을 입력할 수 있다.

V30에 구글 어시스턴트 한국어 버전이 탑재되면서 삼성전자[005930] '빅스비', 애플 '시리' 등 스마트폰 AI 비서 경쟁은 한층 치열해질 전망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여부는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을 아꼈다.

okko@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