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제주도 파워렌트카, 쉽고 빠른 로켓배차 시스템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근 3박 4일간 제주도를 여행하고 돌아온 전모(26)씨는 "제주 여행기간 동안 이용한 렌터카 업체의 배차과정 중 기다려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 불만족스러웠다"며 "친구들과 함께 렌터카를 빌려 제주 여행을 계획했는데 차를 출고하고 반납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다. 제주도에 도착한 날 30분정도 출고를 기다린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처럼 제주도 여행객이 렌터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크고 작은 고객 불편사항이 발생한다. 제주도렌트카 전문 업체인 파워렌트카에서 고객을 상대로 자체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불만을 표했던 것은 배차 과정에 대한 것으로 조사됐다. 차를 출고하고 반납하는 시간이 불규칙하고, 적게는 10분에서 30분까지 대기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IT조선

파워렌트카는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로켓배차'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로켓배차는 빠르고 쉬운 배차 시스템으로, 단 2~3분만에 차량 출고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온라인 계약서를 작성하고, 현장 추가 설명 공지 후 차량의 키를 전달하면 배차가 완료된다.

관계자는 파워렌트카는 제주도에 오기 전 온라인 계약서 작성을 권장하고 있다. 사전에 배차 예정 차량을 준비할 수 있어 로켓배치를 위한 프로세스를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IT조선 온라인뉴스팀 itchosun@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