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수원소식]경기도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 표어 공모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시스】 김동식 기자 = ◇경기도 '9월 독서의 달' 맞아 독서 표어 공모

경기도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 표어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도가 제작한 독서 포스터에 어울리는 표어를 제출하면 된다. 올해 독서의 달 포스터는 '무어사서선생님과 어린이도서관에 가요'라는 그림책이다.

공모에는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 3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도는 공모를 통해 최우수작 1편과 우수작 2편을 선정한다. 각각 20만원, 10만원의 상품권을 수여한다. 공모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도 준다.

도는 최우수작을 독서 포스터로 제작, 경기지역 공공·학교 도서관에 배포한다.

공모는 오는 18일까지이고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에서 알 수 있다.

◇경기도, 가을철 맞아 무료 농기계 순회 수리

경기도는 오는 21일부터 9월 15일까지 농기계 순회 수리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순회 수리에는 대동공업, 국제종합, 동양물산, 아세아텍, LS엠트론 등 7개 농기계 제조업체가 참여한다.

수리용 차량 8대, 전문 수리기사 12명으로 구성한 7개 순회 수리팀은 용인, 남양주, 화성, 평택, 파주 김포, 이천, 안성, 포천, 여주, 양평, 가평, 연천 등 13개 시·군에 직접 방문한다.

간단한 점검과 정비는 무료이지만 부품값과 운반비는 별도의 비용을 내야 한다.

순회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농기계 제조업체의 경기지역 영업소, 시·군 대리점에서 알 수 있다.

dsk@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