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세종소식] 세종시, 아름동도서관 '야간 저자 특강'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 ◇ 세종시, 아름동도서관 야간 저자 특강

세종시 제1생활권통합행정복지센터(동장 이광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야간 저자 특강'을 진행한다.

첫 특강인 9월 7일에는 '나의 서양사 편력'을 집필한 우석대학교 박상익 교수가 서양사 99장면을 소개한다.

14일에는 '엄마내공 : 육아 100단 엄마들이 오소희와 주고받은 위로와 공감의 대화'의 저자 오소희 작가를 만나 '엄마'라는 이름의 무게와 행복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21일에는 '고미숙의 로드 클래식, 길 위에서 길 찾기'를 펴낸 고미숙 고전평론가를 초청해 돈키호테와 손오공 등의 주인공에게 삶의 기술을 배우는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마지막 특강인 28일에는 '그림 아는 만큼 보인다' 및 '흥, 손철주의 음악이 있는 옛 그림 강의'를 쓴 손철주 미술평론가를 통해 옛 사람들의 삶이 투영된 그림과 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야간 저자 특강은 다양한 인문학을 접하고자 하는 시민 및 학생 등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2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 조치원읍, 마을별 안전문화교육

세종시 북세종통합행정복지센터(읍장 양완식)는 16일 조치원읍 신흥3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 및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2년차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모델사업 안전문화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날 교육은 조치원 의용소방대(대장 윤종진) 협조로 ▲심폐 소생술 ▲소화기 사용요령 ▲심정지시 응급 대처요령 등 실제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연말까지 죽림리, 번암리, 신흥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연이어 진행된다.

◇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산업곤충교육 성료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은주)는 16일 관내 산업곤충 희망농업인을 대상으로 산업곤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벤처농업대학 임용택 교수가 강사로 참여해 갈색거저리, 흰점박이꽃무지굼뱅이 등 주요 산업 곤충에 대한 이론을 설명했다.

시는 산업곤충이 미래식량 자원뿐 아니라, 체험 교육용 등 수요가 다양하다.

하지만 아직 곤충산업이 초보단계이기 때문에 식용, 체험용 등 관심 분야별로 사업성을 검토해야 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 학교회계의 투명성·효율성 강화 추진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6~18일까지 3일 동안 관내 공립학교 17개교를 대상으로 '학교회계 현장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현장의 예산집행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미리 점검하기 위한 것으로써, 학교회계 예산편성부터 예산 집행, 결산까지 학교재정운영 전반을 점검하고 재정운영상 애로사항과 건의사항도 수렴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점검결과를 관내학교와 공유하여 내년도 학교회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nws5700@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