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천소식]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특별전시회 개막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첨부용]


【이천=뉴시스】 이정하 기자 =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참여 작가 특별전시회 개막

'제20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참여 작가 특별전시회가 16일 이천시 이천아트홀 아트 갤러리에서 개막했다.

제20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올해 심포지엄 참여 작가 9명 등 36명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이달 29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시회는 총 36점의 다양한 조각 작품이 전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조병돈 이천시장을 비롯해 문화예술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제20회 이천국제조각심포지엄은 이천설봉공원에서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며, 현장에서 국내외 작가 9명의 작품 창작활동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 이천쌀문화축제 농산물 및 먹거리 판매 참가자 모집

이천시는 10월18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행사장에서 농산물 및 먹거리 판매에 참가할 농업인(단체) 및 운영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오! 행복한 밥상~♪ 쌀맛나는 세상~♬'의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쌀문화축제장 동네장터에서 운영될 농산물 및 먹거리 판매장은 총 55개 부스가 마련된다.

참가 자격은 이천시에 소속된 농업인(단체) 및 식당운영자이며, 선정된 자는 축제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천 농산물과 가공품 및 음식을 홍보·판매하게 된다.

먹거리 참가자 선정에는 이천쌀을 이용한 다양한 분식(간식) 메뉴로 참가하는 운영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21일부터 9월1일까지로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팀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이천시 문화상 미접수 부문 후보자 추가 접수

이천시는 '2017년도 이천시 문화상' 미접수 부문인 학술 부문과 교육 부문의 후보자를 18일까지 추가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천시 문화상은 지역 향토문화 창달과 문화예술의 창조적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자에게 주는 상으로 학술, 문화예술, 교육, 지역사회개발, 체육, 지역사회봉사 등 6개 부문에 각 1명을 선발하게 된다.

후보자격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등록기준지가 이천시인 사람 또는 이천시에 소재한 각급 기관, 기업체에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으로 이천시 문화상 수상경력은 없어야 한다.

이번 학술 부문과 교육 부문의 후보자 접수는 이천시의회의장, 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읍?면?동장, 문화?예술단체장의 추천으로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공적증빙자료 등을 시 문화관광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는 이천시 문화상 심사위원회를 통해 관련분야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수상대상자를 선정하고, 10월 개최하는 이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jungha98@newsis.com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