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표창원 의원, ’용인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 발대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15일 용인 지역사무실에서 표창원 의원을 비롯하여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 고찬석, 김대정, 남홍숙, 윤원균, 유진선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공=용인시의회



용인/아시아투데이 홍화표 기자 = 표창원 의원은 지난 15일 용인 지역사무실에서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16일 용인시의회에 따르면 이날 발대식에는 표 의원을 비롯하여 김중식 용인시의회 의장, 고찬석, 김대정, 남홍숙, 윤원균, 유진선 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환영의 뜻을 전하고 청년 정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지역 대학생 정책자문단은 표창원의원실에서 지난 7월 대학생을 모집해 12명을 최종 선발했다.

또한 선발된 학생들은 지난 14일부터 12월 말까지 약 5개월간 경기도 및 용인시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 참여, 지방의원 및 명사 특강, 유관기관 견학 등 다양한 주제의 팀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표 의원은 “젊고 열정적인 대학생 정책자문단이 지역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과정에 참여하면서 용인시와 경기도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대학생 본인에게는 민주시민으로서 지방자치를 이해하고 정치참여를 위한 현실적 시각을 얻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